국회사무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공무원 근로지원사업에 관한 MOU 체결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2월 14일(목)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장애인공무원 근로지원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회 소속 장애인공무원은 개인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근로지원인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국회사무처 장애인공무원 중 보조공학기기와 근로지원인 서비스를 희망할 경우 공단에 신청하면 되고, 공단은 신청 내용을 검토해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유인태 사무총장은 “이번 MOU 체결로 장애인공무원의 안정적인 근무여건 조성과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공무원 및 장애인근로자의 근무여건과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직에서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장애인공무원 근무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장애인의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조공학기기 개발과 근로지원인 양성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국회사무처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및 장애인식 개선 확산에 더욱 기여하여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윤석민 기자. 

Comments are closed, but trackbacks and pingbacks are open.